본문 바로가기

UX

UX Writing 챌린지 #14

#14

조건
커리어 콘텐츠 서비스에서 기업이 유저와 대화할 수 있는 커피챗 기능을 새로이 오픈하였고 알림으로 이 기능을 알려주고자 한다. 커리어 프로필을 작성해야만 커피챗 조건을 충족한다.

여태까지는 너무나 자연스럽게 위에서부터 내용을 순서대로 채웠는데 이번에는 제일 마지막 '버튼'부터 시작해보기로 했다.

유저가 버튼을 누르면 커피챗 메뉴 혹은 소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거라고 생각했다. 새로운 기능이므로 추가적인 탐색으로 이어지게 해야 유저들의 이용 확률이 높아질것이다. 따라서 '커피챗 알아보기' 로 정했다.

그리고 알람 내용에서는 커피챗 이용의 선 조건이 되는 '커리어 프로필 작성'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2가지로 구분했다.
1. 커피챗을 써야 하는 이유 - 기업들의 제안을 받을 수 있음 
2. 커리어프로필 작성 꿀팁 제공 - 이직에 도움이 되는 정보 획득


기존 웰컴 알림에 사용된 산뜻하고 긍정적인 톤앤매너를 유지하면서 위의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문장을 작성했다.

 


디자이너스에서 진행하는 UX디자인 챌린지 중 'UX Writing'을 하고 있는데, 벌써 2주동안 꾸준히 해냈다. 매번 어떤 생각이 들어 이런 결과물이 나오게 되었는지 조금씩 정리를 해두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혼자서는 유지하기 어려운 꾸준함의 영역, 혼자서 안되는걸 탓하고 있기보단 빠르게 인정하고 필요한 소속을 계속해서 찾아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UX관련 모임이 정말 필요했는데 마침 디자이너스에서 운영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